background

본조합 2024년도 정기총회 개최

  • 등록일2024-02-29

  • 조회수221

첨부파일

본 조합의 2024년도 정기총회가 2월28일 서울역, 대회의실에서 조합원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.

이날 정기총회에서는 본 건 심의에 앞서 본 조합 및 중소조선업계의 육성발전에 기여한 조합원사에 대한 표창패 수여식이 있었는데 동성조선(주) 김수환 대표이사, 에스에이취조선(주) 권익수 이사가 중소기업중앙회장의 표창패를 수여 받았고, ㈜창남조선 최영환 공장장, 대교FRP조선공업(주) 김용귀 직장장, 태항조선(주) 최전영 차장에게는 본 조합 이사장의 표창패가 수여 되었다.

이날 2023년도 사업보고 및 일반회계, 공제사업특별회계 결산서 및 잉여금처분(안) 등을 의결하였다.

한편, 본조합에서는 지난해 「중소형조선소 해외수출시장개척지원사업」 및 「중소조선스마트생산혁신지원사업」을 수행하여 해외 수출시장 수주 확대와 소형조선소의 스마트화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였으며, 올해도 본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.

또한 소형조선업계의 권익을 대변하고자 정부에 「공공선박 입찰제도 관련 불합리한 규제 및 관행개선」을 적극 건의하였고, 2023년 8월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「공공선박 발주제도 개선방안」이 발표되었다.

이에 따라 올해 공공선박 입찰시 주요 장비에 대해서는 입찰가격 평가시 제외토록 조치되는 등 입찰제도의 개선이 이루어졌고, 중소조선업계의 의견 수렴을 거쳐 불합리한 규제 및 관행에 대한 개선작업도 현재 진행하고 있다.



이전

KOMERI, 전기추진 기자재 실증선 출항[공동연구개발기관 : (주)군장조선]

다음

중소선박 공동발주단 출범